• Post author:

개인적으로 갤럭시노트 10 플러스를 보면 바로 떠오르는 장점이 두 가지 있습니다. 큼지막한 화면 그리고 S펜 입니다. 일반 모델에 비해 큰 화면은 특히 폰으로 게임을 할 때나 영상을 볼 때 더욱 몰입감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S펜을 활용해 빠르고 간단하게 메모를 할 수 있다는것도 아주 좋은 부분입니다. 예전에는 노트 모델의 주 사용 연령층이 높았는데 점점 내려왔고 최근에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든 연령층에서 고루 노트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플러스

갤럭시노트10 플러스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모델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디스플레이 크기 입니다. 6.8인치로 역대 스마트폰 중 가장 큰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모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말이 많았던 액정을 감싸는 베젤 부분도 이제는 거의 업삳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전면 부분은 디스플레이만으로 채워져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크기가 너무 크면 자칫 투박해보일 수 있지만 전체적인 디자인이 아주 깔끔하고 고급진 느낌을 줍니다. 약간 특이한 점이라고 한다면 전면 카메라가 사이드로 빠지지 않고 중앙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사용함에 있어 큰 불편함은 없어보입니다.

갤럭시노트10 플러스의 디스플레이는 6.8인치이며 QHD+ 화질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 모델의 디스플레이는 6.3인치이며 크기 차이가 있는 만큼 무게 차이도 있습니다. 플러스 모델이 30g 더 무거운 198g 입니다. 상대적으로 무게가 나가긴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기에 그렇게 무거운 무게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디스플레이 크기에 비해 두께는 굉장히 슬림합니다. 두께는 7.9mm 밖에 되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고광택 스테인리스강과 글래스가 전면과 후면에 부드럽게 이어지는 고급진 디자인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노트10 플러스 모델만의 장점이 아닌 모든 노트 모델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S펜, 이번 모델에도 역시 탑재되어 있습니다. 주변에 노트 모델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노트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중 항상 거론되는 S펜 입니다. 장갑을 끼고 있거나 손에 물이 묻어서 터치를 못하는 경우, 세세한 터치를 해야 하는경우, 빠르게 메모를 해야하는 경우, 그림을 그려야 하는 등 모두 S펜을 이용하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4,300mAh로 지속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높다면 반대로 완충 되기 까지 소요되는 시간에 대한 의문이 따라올 수 밖에 없는데, 이 모델은 25W 급속충전을 지원합니다.

램은 12GB이고 저장공간은 512GB 입니다. 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하면 초가로 1TB 만큼의 저장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사양 게임, 실시간 스트리밍, 대용량 다운로드도 무리없으며 저장공간은 이제 거의 노트북 수준이 되었습니다. 사진과 영상을 아무리 많이 저장해도 다 사용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정도의 저장공간 수준 입니다.

새로운 모델이 출시될 때 아무래도 가장 많이 보게되는 부분은 카메라 부분 입니다. 노트10 플러스의 전면카메라는 10MP이며 후면에는 16MP 초광각 카메라, 12MP 광각 카메라, 12 MP 망원카메라 그리고 뎁스비전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포터블 기기로 촬영할 수 있는 사진과 영상의 퀄리티가 날이 갈수록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끝으로, 이 모델은 5G 모델입니다. 4G보다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5G망을 이용할 수 있는 모델인데요. 아직까지는 5G망이 촘촘히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아 특정 지역을 벗어나면 5G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향후 5G망이 보급될 예정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물론 자급제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4G 요금제도 이용가능하고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모델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 또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