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플래그쉽 모델 갤럭시 S10 5G는 출시부터 많은 관심을 얻었고 꽤 많은 사용자를 유치한 모델입니다. 다만 5G망이 수도권 중심으로 확보되어 있고 5G 요금제가 4G 요금제보다 전반적으로 비싸다는 단점이 크게 작용했었는데요. 그런데 최근 갤럭시 S20 출시를 앞두고 가격이 내려가 다시 많은 유저의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갤럭시-S10-5G

갤럭시 S10 5G

우선 이 모델의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프로세서는 2.73+1.95Ghz 옥타코어가 탑재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6.7인치, 3,040×1440 시네마틱 디스플레이 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1,000만 화소에 3D Death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후면카메라는 1,200만 화소의 망원 이 모델의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프로세서는 2.73+1.95Ghz 옥타코어가 탑재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6.7인치, 3,040×1440 시네마틱 디스플레이 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1,000만 화소에 3D Death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후면카메라는 1,200만 화소의 망원카메라, 1,200만 화소의 광각카메라, 1,6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전면카메라와 마찬가지로 3D Deapth 카메라가 탑재되어있습니다.

램은 8GB이고 내장메모리는 256GB/512GB 입니다. 외장메모리는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지만 사실 256GB정도만 되도 저장공간은 충분합니다. 배터리는 4,500mAh로 지속성이 매우 높습니다. 고속충전을 지원하며 무선충전도 가능한 모델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유선 이어폰 단자가 서서히 없어지고 있는 추세라고 볼 수 있는데 이 모델은 유선 이어폰 단자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두께는 약 7.9mm 정도로 슬림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컬러는 마제스틱 블랙, 크라운 실버, 로얄골드 총 세가지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색감이 아주 잘나왔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두께가 슬림해서 한손에 들어오기에 적당합니다. 보통 액정 보호 필름을 붙여 사용하는 편이긴 하지만 전면과 후면 둘 다 고릴라 글래스6이 적용되어 생활 스크래치에도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측면이 곡선으로 설계되어 있어 그립감도 매우 좋은편입니다.

스마트폰간 비교를 할 때 아무래도 가장 많이 거론되는 요소는 바로 카메라 입니다. 이렇게 카메라가 스마트폰의 성능 비교의 지표가 되었다는 건, 다시 말해 이 외의 성능들은 평준화가 되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갤럭시 S10 5G의 뛰어난 카메라 성능은 어두운 환경의 피사체를 촬영해도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넓은 풍경, 좁은 시야 각도의 사진도 무리없이 촬영이 가능하며 초광각 파노라마 촬영이 가능해 양 사이드가 넓거나 상하가 넓은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또한 영상 플랫폼이 대세인 요즘 추세에 맞게 영상 촬영에도 최적화되어 있는 면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성능이 매우 고도화 되었고 휴대성이 높다는 강점이 있는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영상촬영에 있어서도 스마트폰이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널리 알려져 있는 슈퍼 슬로우 모션 제작은 물론 라이브 포커스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NPU 기능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많은 피사체를 더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촬영 구도 가이드가 제공되어 사진 기술이 떨어지는 사용자도 품질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3D 심도 카메라의 측정기술이 인텔리전트 퍼포먼스와 시너지 효과를 내 활용도가 매우 높아졌습니다.

소프트웨어도 매우 뛰어납니다. 갤럭시 S10 5G에 적용된 인텔리전트 퍼포먼스는 평소 우리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읽고 이를 파악하여 최적화된 사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예를들면 보통 잠에 들기 전에 충전을 하고 자는데 이를 깜빡해도 스스로 배터리 효율 상승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앱이나 불필요한 앱을 종료시켜 배터리 효율을 상승시킵니다.

유저들이 호평을 한 기능 중 하나는 바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스마트폰의 공유는 물론 기어S3, 갤럭시 버즈, 기어 스포츠 등의 웨어러블 기기등도 갤럭시 S10 5G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통해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유선 충전을 하고 있는 도중에도 동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전기가 하나인 상태에도 두 개의 단말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활용도가 높은 편의기능이 많고 카메라 성능도 좋은 갤럭시 S10 5G모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